삼성화재에서는 자동차 사고 시 보험처리를 할까 말까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하여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갱신보험료 예측으로 보험처리를 하는 게 더 이득일지, 보험처리를 하지 않는 게 이득일지 미리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현재 보험계약을 기준으로 보험 처리 여부를 시스템적으로 판단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이때 입력한 사고처리 비용을 감안하여 향후 3년간 갱신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서 알려드립니다.
이를 통해 본인부담 시 3년간 갱신보험료가 보험처리 시 3년간 갱신보험료보다 많다면 보험처리가 유리하며, 본인부담 시 3년간 갱신보험료가 보험처리 시 3년간 갱신보험료보다 적다면 본인부담이 유리합니다.
할인 할증
할인 할증의 경우 자동차 보험료를 산정할 때 사고유무와 사고 내용과 원인에 따라 평가하여 할인할증 등급을 적용하는 것으로, 갱신 계약의 할인 할증 적용 등급은 평가 대상 기간 중 사고내역과 3년 내 사고이력, 전 계약 보험기간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신규 계약의 적용 등급은 기본등급이며, 갱신 계약의 적용등급은 전 계약의 적용등급 및 보험기간, 평가대상 기간 중의 사고 유무, 사고기록 점수와 과거 3년 동안의 사고유무에 따라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