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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손해보험 SOS 서비스 10가지 혜택 안내

by ΒΑΕΗ 2021. 10. 9.

DB 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SOS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 손해보험의 SOS 서비스는 'SOS 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긴급출동 서비스로,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DB 손해보험의 SOS 서비스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DB 손해보험의 SOS 서비스는 '배터리 충전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긴급견인 서비스 / 비상급유 서비스 /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부동액 보충 서비스 / 브레이크 및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 긴급구난 서비스 / 휴즈 교환 서비스 /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요청지가 견인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도서지역(제주도 및 연륙교로 연결된 도서지역 제외), 산간지역 또는 통신교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경우에는 SOS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SOS 서비스의 지연 또는 미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으며, SOS 서비스를 6회(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3회) 받았을 경우 그 시점부터 자동 종료됩니다.

 

SOS 서비스 혜택

 

  • 배터리 충전 서비스 : 배터리의 방전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타이어의 펑크로 차량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 예비 타이어로 교체
  • 긴급견인 서비스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동차가 운행하지 못하여 수리를 위해 긴급 견인이 필요한 경우 견인
  • 비상급유 서비스 : 자동차의 연료가 소진되어 자동차의 운행이 중지된 경우 제공

 

참고로 비상급유 서비스의 경우 출동비는 횟수에 관계없이 무료이며, 1 ~ 2회 이용 시에는 3L 이내의 연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3회 이상부터는 연료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차량의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거나,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
  • 부동액 보충 서비스 :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부동액 보충
  • 브레이크 및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 브레이크 및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오일 부족분을 보충
  • 긴급구난 서비스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해 자동차가 운행을 하지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 긴급 구난(단,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급해야 함)
  • 휴즈 교환 서비스 : 휴즈 단락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휴즈를 교환
  •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 : 타이어의 접지면에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가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 펑크를 수리(타이어 펑크 1개당 서비스 1회를 차감)

 

만약, 피보험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SOS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여, 피보험자가 개인적으로 부담한 금액이 있는 경우 DB 손해보험에서 통상적으로 부담하는 해당 SOS 서비스 비용 상당액을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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